두뇌과학 기반의 두뇌계발훈련은 시간장치와 시청각장치를 통해 몰입 환경을 조성하여 두뇌의 집중력을 높이고,
장도 신속하게 글을 읽고 해석할 수 있는 시각화 인식 훈련을 통해 두뇌근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메타인지란내가 무엇을 아는지 무엇을 모르는지 스스로 자각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 능력은 아는 것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출제자가 되어 문제를 출제하는 과정에서 계발됩니다.
이는 최상위 0.1 학생들이 갖고 있는 핵심적인 능력입니다.
내 안에 잠자고 있는 거인을 깨워라!
우리의 두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놀라운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계발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을 뿐입니다.
이와 같은 두뇌계발훈련을 통해 놀라운 잠재력을 경험하게 되면 학습자의 학습태도가 수동적, 피동적인 자세에서 능동적, 적극적인 자세로 변화될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신장되어 도전의식이 강화됩니다.
주체적으로 머리를 써서 문제를 풀며
공부하는 이상적인 학습방법론
(시험효과 Testing Effect)
그래서 과거에는 다소 어려운 문제를 만날 때 직접 문제를 풀려고 하기보다 선생님이 풀어주거나 강의를 통해 풀고자 했던 의존적인 성향을 나타냈다면, 이제는 어려운 문제를 만나더라도 위축되지 않고 주체적으로 풀어 나갑니다. 더 나아가 어려운 문제를 찾아서 풀어보기도 하고, 답이 나올 때까지 여러 번 도전하기도 합니다. 학습자가 스스로 머리를 써가며 문제를 풀어보는 공부의 이상적인 학습효과를 연구한 이론이 시험효과(Testing Effect)입니다. 정보를 인코딩(encoding), 즉 머릿속에 입력(input)만 하는 학습보다 한번 인코딩하고 반드시 인출(retrieval)하는 학습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문제를 직접 출제해 보는 과정은 아는 지식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것처럼 메타인지를 활성화 시킵니다.
과학적 반복훈련
단기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기억력 향상의 극대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이론에 따르면 우리의 뇌는 시간간격을 두고 일정기간 반복하지 않으면
단기기억장치에서 망각되어 장기기억으로 저장되지 않으므로 분산학습과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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